행사개요
HOME >행사안내 >행사개요머니투데이방송(MTN)과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MBA 경영사례분석대회는 지난 2009년 대한민국 최초로 시작된 대한민국 최고의 MBA 관련 행사입니다.
MBA 경영사례분석대회는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이룬 과거의 경영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의 미래를 위한 경영 대안까지 제시하는 경영전문대학원생과 경영대학원생들을 위한 행사입니다.
'2023 MBA 경영사례분석대회'에 참가하는 경영전문대학원생과 경영대학원생들은 제시되는 주제에 대한 예선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참가팀이 제출한 예선보고서는 국내 주요대학의 경영학과 교수들 중 엄격하게 선정된 예선심사위원 전원이 참여하는 On-line 심사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예선보고서 심사 후 참가팀들은 제출한 보고서에 대한 예선심사위원들의 코멘트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제공된 코멘트는 본선 진출팀들에게는 향후 진행될 본선 프레젠테이션의 효율적인 준비를 위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선을 통과한 8팀은 예선에 참가한 교수, 주제를 제시한 기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본선심사위원회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여 최종 결과를 가리게 됩니다
'2023 MBA 경영사례분석대회'는 경영전문대학원과 경영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학교에서 공부한 경영이론을 바탕으로 기업의 경영사례를 분석하는 능력과 미래를 위한 대안을 제시할 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끝으로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경영전문대학원과 지식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본 대회를 후원하고 있어 'MBA 경영사례분석대회'가 명실상부한 産, 學, 官, 言 협동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2023 MBA 경영사례분석대회'에 경영전문대학원과 경영대학원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